본문 바로가기
papa 육아

생후 100일 백일상 100일잔치 백일떡 백일상대여 220412

by 쇼파파 2022. 4. 13.

생후 100일 백일상대여 100일 잔치

 

우리 쇼쇼쇼가 드디어 백일을 맞이했다!!! 

스튜디오 촬영도 할 거지만, 직접 백일상을 차려주고 싶어서 

백일상 대여업체에서 대여하기로 함

 

백일상 대여업체도 네이버나 인스타에 검색하면 정말 많지만 

우리가 고르고자 하는 조건은

1. 고급스러운 소품이 많을 것. 

2. 한복이 깔끔하고 오래되어 보이지 않을 것.

3. 심플보다는 화려한 ㅋㅋㅋ

 

이 세 가지를 봤다.

 

그래서 선정한 업체!

 

 

 

 

맘에 드는 곳은 이미 예약이 꽉 차 있어서 고르는 게 쉽지 않았다.

하지만 이 백일상은 촛대와 다른 소품들이 단아한 느낌을 줘서 선택하게 됨!

 

 

떡은 인천 논현동에 있는 논현 떡 전문점이라는 곳에서 소량으로 구매하였다. 

백일떡 주문을 하려 하면 보통 10만 원이어서 놀랬는데

우리는 코로나 때문에 가족들도 초대하지 않고, 부부끼리만 할 거여서 많은 떡이 필요하지 않았다. 

그래서 백일 백설기 10개, 오색송편 500g, 수수팥떡 500g 해서 총 35,500원으로 해결!

지하주차장도 있어서 쉽게 픽업할 수 있었다. 

 

 

백일상을 알아보면서 과일이나 떡을 많이 쌓아놓으면, 

주인공인 아이가 눈에 띄지 않았던 것을 기억하여, 

떡은 소박하게 세팅!

 

 

 

우리 쇼쇼쇼 갓쓴 사진 ㅋㅋㅋㅋㅋㅋ

갓은 대여업체에 옵션으로 되어있지 않아서

네이버 쇼핑에서 따로 대여했다.

 

 

 

 

덥다고 난리 쳐서 버선을 벗기고 

도령으로 변신한 쇼쇼쇼

 

우리 쇼쇼쇼는 노란색이 잘 받아서 

노란색 한복으로 정했었다.

 

 

아기 냄새나는 사진 

나중에 커서 보면 이 사진만 봐도 애기 냄새가 느껴질 듯

 

 

사진 찍고 보니, 백일상 대여하길 참 잘한 듯싶다. 

그렇지만 간단해 보여도 차리는데 땀 한바가지는 흘린 듯.

 

두 번 할 일은 없겠지만 ㅋㅋ

다시 하게 된다면, 전날에 미리 상차림을 다 해놓고,

백일 당일에는 애기 한복만 입혀서 사진 찍는 게 제일 좋을 듯싶다. 

 

 

 

댓글